내방 서비스 처리 절차
STEP 01. 직접 방문
SCGS - SEAGATE A/S센터 직접 방문
[ 서울시 용산구 원효로128 e테크벨리 1층 에스씨지솔루션즈]
센터운영시간: 평일10시 ~ 17시 / 점심시간 12시 ~ 13시
주말 토,일요일, 공휴일 휴무
STEP 02. 서비스 의뢰 접수
서비스 의뢰 접수는 방문 순차적으로 접수
STEP 03. 점검 및 A/S
제품 접수 / 외간 검사후 TEST 및 A/S처리
STEP 04. 제품출고
서비스 완료 후 제품 출고
택배 서비스 처리 절차
STEP 01. HDD 및 SSD 하드분리
PC본체에서 A/S 받을 제품 분리
STEP 02. 고객 정보 및 증상 메모
고객정보: 성함,연락처,받으실주소, 고장증상 메모 후 동봉
STEP 03. 택배 포장 및 발송
택배 포장 후 선불택배(타택배사 가능) 통하여 제품 발송
*택배 주의사항 참고 바랍니다*
STEP 04. 제품 입고 확인
SCGS - SEAGATE 제품 입고 확인
STEP 05. 검사 및 A/S
제품 외관 검사 후 TEST 및 A/S처리
STEP 06. 제품출고
서비스 완료 후 제품 출고
서비스센터 방문 및 택배 A/S 안내
택배 수거 신청 후에는 택배 기사님이 방문하기 전에 제품을 박스 포장해 두셔야 합니다.
A/S 신청시 고객님의 성함, 연락처, 주소 고장 증상 등을 메모하여 동봉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소 : 서울시 용산구 원효로128 e테크벨리 1층 에스씨지솔루션즈
품질보증기간
택배 수거 신청 후에는 택배 기사님이 방문하기 전에 제품을 박스 포장해 두셔야 합니다.
A/S 신청시 고객님의 성함, 연락처, 주소 고장 증상 등을 메모하여 동봉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분 | 상품명 | 품질보증기간 | 비고 |
---|---|---|---|
Desktop 3.5" | BarraCuda | 제한적 2년 보증제품 (국내 보증 2년후 보증 종료) | |
BarraCuda PRO | 제한적5년 보증제품 [국내 보증 2년(1:1교환 또는 제조사 RMA) 이후 제조사 RMA진행] | 2년 Rescue 무상 데이터복구서비스 | |
Notebook 2.5" | BarraCuda | 제한적 2년 보증제품 (국내 보증 2년후 보증 종료) | |
Consumer | Video | 제한적3년 보증제품 [국내 보증 2년(1:1교환 또는 제조사 RMA) 이후 제조사 RMA진행] | |
Skyhawk | |||
Ironwolf | |||
ironwolf Pro | 제한적5년 보증제품 [국내 보증 2년(1:1교환 또는 제조사 RMA) 이후 제조사 RMA진행] | 2년 Rescue 무상 데이터복구서비스 | |
Enterprise | Archive | 제한적5년 보증제품 [국내 보증 2년(1:1교환 또는 제조사 RMA) 이후 제조사 RMA진행] | |
Exos | |||
Archive | 제한적3년 보증제품 [국내 보증 2년(1:1교환 또는 제조사 RMA) 이후 제조사 RMA진행] | ||
SSD | Nytro | 제한적5년 보증제품 [국내 보증 2년(1:1교환 또는 제조사 RMA) 이후 제조사 RMA진행] | |
BarraCuda | |||
Ironwolf 110 | 2년 Rescue 무상 데이터복구서비스 | ||
M.2 NVMe | BarraCuda 510 | 제한적5년 보증제품 [국내 보증 2년(국내 보증 2년(1:1교환 또는 제조사 RMA) 이후 제조사 RMA진행] | |
FireCuda 510 |
- 비고
- 1. 구입 일자 기준으로 보증 기간 산정
- 2. 구입 일자는 보증 스티커 날짜와 구매 영수증(간이 영수증 불가)중 가장 최근 일자 기준으로 산정
- 3. 보증 스티커 날짜(보증 스티커가 없는 경우에는 S/N조회 일자 기준)와 구입 일자와의 차이가 많이 발생하는 경우는 최장 2개월 까지만 인정
- 4. 무상 보증 기간 이더라도 외관상 파손/훼손 등이 발생한 경우 유상 또는 서비스 불가 (하단 보증기간 내 유상 또는 서비스불가 경우 참조)
- 5. 국내 보증 기간 내라도 제조사 사정에 따라 RMA 진행이 될 수 있음.
- 6. 기존 제품 보다 보증 기간이 단축되는 제품으로 교체 받는 경우 씨게이트 통보하여 소급 적용.
- 7. 단종 제품의 경우 씨게이트사 RMA 정책에 따라 제품변경이 될 수 있음.
- 8. 저장된 데이터에 대해서는 보증하지 않으므로 정기적으로 백업해 두셔야 합니다. 판매처나 A/S센터에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9. 접수된 불량 제품은 어떠한 경우에도 반환이 불가 합니다. 신중히 선택후 A/S접수 진행 바랍니다.
소비자 피해 보상 규정
소비자 피해 유형 | 보상 안내 |
---|---|
구입 후 10일 이내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 발생 | 제품 교환 또는 환급 |
구입 후 1개월 이내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 발생 | 제품 교환 |
구입 후 1년 이내 동일한 하자로 3회 고장 발생 | 제품 교환 또는 환급 |
* 수리서비스는 존재하지 않으며, 1:1 교환 또는 RMA 진행
(당사의 보증 규정은 제조사인 씨게이트의 보증 규정을 따르고 있습니다.)
제품의 원형이 보존되지 않는 경우
(당사의 보증 규정은 제조사인 씨게이트의 보증 규정을 따르고 있습니다.)
- 표면 낙서/스크래치/찍힘
- 금속 부분에 낙서
- 바코드 훼손/삭제
- 라벨 훼손
- 제품 라벨과 총판 라벨 이외 임의 부착물 부착
- 외관 파손
- 핀 파손
- 기판 파손/교체/부품 탐(Brun)
- 나사홀에 나사 박힘
위 예시 외에도 제품 원형이 보존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 A/S불가
- 천재지변(홍수, 낙뢰 등)에 의한 침수 또는 제품이 파손된 경우
-측면 S/N과 윗면 S/N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또는 측면 S/N 라벨이 제거되거나 훼손된 경우
기타사항
제품에 이상이 발생되면 직접 방문이나 택배를 이용하여 A/S 받을 수 있습니다.
* 당사는 택배 배송 중 파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으므로 유상 서비스 또는 서비스 불가 처리 될 수 있으니, 주의하여서 완충재를 충분히 사용하여 박스 포장 하시고, 포장 박스 및 포장지 훼손에 대한 책임은 지지 않으며 되돌려 드리지 않습니다.
-타 유통사 시게이트 대원CTS 제품 접수 가능합니다. 단, 실제품의 A/S보증기간 내에서 처리 가능, 내장하드(베어드라이브) 만 가능합니다. 외장하드는 불가능 합니다.
Seagate 기술지원센터: 080-579-0880
택배발송시 주의 사항
* 보내실 때는 편하신 택배사를 이용하여 선불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택배 도착 여부 확인은 택배사로 문의 또는 송장 조회 하시기 바랍니다.
* 착불 경우 CJ대한통운, 우체국 이외 타 택배사 도착 시 수취거부 되며, 착불 반송 조치 될 수 있습니다.
- 에스씨지솔루션즈 유통된 제품 경우 영수증 구매 날짜로부터 14일(2주) 이내 경우 왕복택배비 지원 해 드립니다. 제품과 구매 영수증 필히 동봉 바랍니다. (간이 영수증 불가능)
단, CJ대한통운, 우체국 착불만 가능(타택배사 착불 불가능, 편의점 착불 불가능)
접수방법 : CJ대한통운 1588-1255 또는 인터넷, CJ대한통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통한 접수, 우체국 1588-1300 방문접수 또는 인터넷으로 가능
기술지원센터 택배주소 : 서울 용산구 원효로 128 e테크밸리 1층 / TEL : 1811-7247
[ 반송사유 ]
1. 택배 송장 고객님 연락처 및 박스 안 메모지 고객님 연락처 확인 되지 않은 경우
간혹 택배송장 보내는분 개인정보인해서 성함,연락처 확인이 안되는 경우 많습니다.
(연락처가 없으면 고객님에게 택배 발송이 어렵습니다)
2.착불 경우 CJ대한통운, 우체국 이외 타 택배사 도착 시 수취거부 되며, 착불 반송 조치 될 수 있습니다.
3. 시게이트 제품 이 아닌 다른 제품 타회사 제품 A/S부분과 관계 없는 제품 반송 될수 있습니다.
Q. Seagate 제품을 테스트 해보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에스씨지솔루션즈 기술지원센터 입니다.
Seagate 제품의 불량 여부 확인을 위해 Test Tool은 공식 Seatools를 이용하여 주시면 되겠습니다.
Q. Seagate 제품 내장(베어드라이브) 하드를 구매했는데 인식이 안되요.
안녕하세요. 에스씨지솔루션즈 기술지원센터 입니다.
1. 제어판 - 관리도구 - 컴퓨터 관리 - 디스크 관리 메뉴에 선택
2. 구매한 하드디스크 선택해서 초기화 (예. 디스크1일 경우 디스크1 글자에 마우스 대고 우측버튼 클릭 [디스크 초기화] 선택)
3. 초기화 할때 주의사항
- MBR : 2테라 이하 제품에서 가능, windows 설치시 선택 필요
- GPT : 2테라 이상 제품에서 선택, windows 설치 불가(4테라 제품을 MBR 선택하면 2테라만 사용가능, 나머지 용량 사용 불가)
4. 우측 칸 할당되지 않음에 마우스 대고 우측버튼 클릭 [새 단순볼륨] 선택
- 단순볼륨 마법사 시작, 마침까지 진행 후 포맷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세요.
5. 포맷이 완료되면 윈도우 탐색기에서 드라이브 확인 가능
** 내장하드를 외장으로 연결해서 포맷할때 주의사항
- 컴퓨터 앞 USB포트나 연장선 또는 무전원 USB 허브를 사용하는 경우 포맷이 잘 안되거나 포맷이 되도 인식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제품은 짧은 케이블로 컴퓨터 뒷면의 USB포트에 연결한 상태에서 포맷을 하셔야 됩니다.